본문 바로가기

Three.js

object3D 개념

 

object3D 를 상속받아서 position, scale, rotation 변환이 가능한 것들

 

- Scene (가장 큰 group)

 

- Group (scene 안에 그룹이 여러개 있을 수 있음, group 안에 mesh 가 있음)

 아래와같이 한 그룹안에 mesh 3개가 있는 형태

 

1) world 좌표계

 전체 기준으로 중심좌표

2) local 좌표

 blue mesh 를 기준으로 한 로컬좌표

 

- Mesh

 

geometry, material 은 object3D 가 아니기 때문에 position, scale, rotation 변환이 불가능하다. 

=> 오브젝트를 이동, 크기변환, 회전 할때는 Mesh 를 이용해 변경해주어야 한다.

 

'Three.j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Three.js/ R3F 구성요소  (0) 2024.08.20